인천시 서구, 신현원마을 도시재생사업 정비계획 수립 용역 착수
상태바
인천시 서구, 신현원마을 도시재생사업 정비계획 수립 용역 착수
  • 변상하기자
  • 승인 2020.10.1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12일 신현원마을 주민협의체 위원 20여명과 함께 신현동 146-6번지에 위치한 현장거점에서 신현원마을 정비계획 수립 용역 및 구역 지정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날 보고회는 2019년 선정돼 2022년까지 추진되는 인천형 도시재생사업인 신현원마을 도시재생 사업의 그 동안의 추진 경과와 앞으로의 정비계획 수립용역의 추진계획을 보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신현동 146-6번지 일원 8의 구역에 시행되는 도시재생사업으로 2022년까지 3년 동안 기반시설정비, 주민역량강화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마을특성 연계사업 발굴, 공동이용시설 정비 등 노후된 원도심의 재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용역은 본 사업의 추진을 위한 첫 단계로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계획하는 마을 공동체를 기반으로 다양한 전문가와 협업해 정비 구역 지정과 계획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신현원마을 도시재생 사업의 첫 단계를 시작하는 만큼 서구 원도심 도시재생의 좋은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도록하고,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계획하는 사람 중심의 도시재생이 마을 발전 지속성의 기본 바탕이라며, “원도심 지역 고유의 역사성과 특색을 살린 재생을 바탕으로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스마트에코시티로 한걸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구는 신현원마을 도시재생사업은 정비계획 수립을 위해 마을의제 발굴을 진행할 예정이며, 소규모 주민 워크숍을 12월 중순까지 진행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