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연희동, 주민자치회 사전준비단 위한 마을활동워크숍 개최
상태바
인천시 서구 연희동, 주민자치회 사전준비단 위한 마을활동워크숍 개최
  • 변상하기자
  • 승인 2020.07.1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 연희동(동장 고문채)2020년도 주민자치회 전환 시범동으로 선정돼, 시범동 최초로 마을활동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마을활동워크숍은 지난 10일 청소년 분과를 시작으로, 14일과 16일 이틀간 분과별로 각 1회씩, 5회에 걸쳐 열린다.

714일 깨끗한마을분과(환경), 어울림마을분과(복지, 교육) 716일 즐거운마을분과(문화, 홍보), 좋은밤마을분과(직장인/건강, 안전)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분과장 선출, 분과 내 역할분담 등 분과별 활동 지원과 사전준비단 간의 소통과 경청 기술 등으로 구성된다. 사전준비단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분과별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마을 의제 발굴을 위한 첫걸음을 시작한다.

먼저 10일에 실시된 연희동 주민자치회 사전준비단의 청소년 분과 워크숍에는 대인고등학교 학생 20여 명이 참석했다. 전문 강사가 사전준비단 분과 운영을 위한 소통의 기술과 주민자치의 이해 및 청소년 분과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연희동은 찾아가는 자치학교’, ‘마을활동워크숍등 사전준비단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민들 스스로가 참여하는 행복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문채 연희동장은 이번 마을활동워크숍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분과 운영에 대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연희동 주민자치회 사전준비단의 활동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