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가좌시장, ‘우리집 진지한상’ 레시피 요리왕 선발
상태바
인천시 서구 가좌시장, ‘우리집 진지한상’ 레시피 요리왕 선발
  • 변상하기자
  • 승인 2020.07.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왕 선발전’으로 지역·고객과 함께해요”

인천 서구 가좌시장이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중 하나인 우리집 진지한상 레시피 요리왕 선발에 대한 평가 및 시상식을 가좌시장 내 상인교육장에서 지난달 26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가좌시장은 요리왕 선발을 통해 비전문가인 시장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시장에서 구입한 식재료로 집에서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요리들을 공모했다.

참가자들은 직접 동영상을 제작해 응모했으며, 평가 당일 완성된 요리를 출품해 평가하는 방식으로 선발이 이뤄졌다. 평가위원으로는 인천 서구 요식업협회 이사, 가좌시장상인회 임원, 가좌2동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장 등 6명의 관계자가 참여했다.

이날 출품된 요리 중 최종 16개의 레시피가 추려졌으며, 평가위원들은 레시피의 독창성과 맛, 비주얼을 심도 있게 평가한 결과 대상 1명과 우수상 3, 동상 5, 장려상 7명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김경임 씨가 출품한 초계탕이 차지했다. 여름 대표 별미 보양식이라는 시기성도 주효했지만, 깔끔하게 배열된 데코레이션과 시원하고 다양한 향이 우러나는 육수의 맛이 평가위원들에게 큰 점수를 얻었다.

한편 이번 행사의 시상품은 전통시장 상품권(310만 원 상당)으로 지급됐으며, 가좌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이번 행사를 가좌시장 매거진인 캥돌이의 시장나들이에 부록으로 실어 시장 홍보와 활성화에 활용할 계획이다.

가좌시장상인회 이찬관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주민들이 외출에 부담을 느끼면서 전통시장의 매상이 크게 줄었다오늘 행사가 상인과 고객 간 상생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