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오류왕길동 이웃사랑 열기 ‘후끈’…김치 나눔·밑반찬 지원 활발
상태바
인천시 서구 오류왕길동 이웃사랑 열기 ‘후끈’…김치 나눔·밑반찬 지원 활발
  • 변상하기자
  • 승인 2020.07.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 오류왕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동장 박창곤, 공동위원장 양숙자)는 지난 1일 관내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150가구에 계절 김치를 전달하는 사랑의 계절 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오류왕길동 협의체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이 길어짐에 따라 결식이 우려되는 독거노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아울러 이날 동 협의체는 사랑찬() 밑반찬 지원사업을 시작해 관내 취약계층 30가구에 밑반찬과 계절 김치를 직접 전달했다.

사랑찬() 밑반찬 지원사업은 고령이나 질병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중증장애 등으로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노인 및 장애인 가구에 고른 영양섭취를 돕고 정기적인 안부 확인과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협의체 위원들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매주 수요일마다 3~4종류의 밑반찬과 국을 대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할 계획이다.

양숙자 공동위원장은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게 관심을 두고 이웃이 이웃을 돌볼 수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