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텃밭을 가꾸어요” 연희동, ‘세대공감 도시텃밭 나눔’ 사업 실시
상태바
“나만의 텃밭을 가꾸어요” 연희동, ‘세대공감 도시텃밭 나눔’ 사업 실시
  • 변상하기자
  • 승인 2020.07.0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 연희동(동장 고문채)2020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주민주도형)으로 선정된 세대공감 도시텃밭 나눔사업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도시텃밭 주민실행단 서로같이(단장 장영환)’의 주관으로 30명의 연희동 거주 도시농부와 가족까지 총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주민실행단은 인천시설공단의 협조를 받아 아시아드주경기장 내에 상자텃밭 30개를 설치했으며, 도시농부들에게 1인당 3의 상자텃밭 1개씩을 분양했다.

사업에 참여한 도시농부들은 성실히 텃밭을 가꾸겠다는 서약과 함께 토양 및 작물 관리요령, 병해충 방제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이어 텃밭에 허브 등의 초화를 심으며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세대공감 도시텃밭 주민실행단 서로같이장영환 단장은 도시텃밭 조성을 위해 도와주신 많은 분에게 감사드린다친환경 유기농법으로 작물을 재배하는 과정에서 삶의 보람된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고문채 연희동장은 도시텃밭 사업은 도시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텃밭 공동체를 통해 소중한 마을공동체의 힘을 느끼는 아주 소중한 기회라며 주민참여예산을 통해 이러한 사업이 시행될 수 있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