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투명한 아파트 운영 위해 ‘방송 장비 설치’ 지원
상태바
인천시 서구, 투명한 아파트 운영 위해 ‘방송 장비 설치’ 지원
  • 변상하기자
  • 승인 2020.07.02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아파트의 투명한 운영을 돕기 위해 입주자대표의 회의내용을 입주민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는 우리아파트 생생방송 장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서구는 올해 인천시 전체 총 10개 단지 중 서구에서 총 3개 단지가 사업에 참여해 타 군·구보다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 단지는 청라 한화 꿈에그린 아파트, 태평 샹베르 1차 아파트, 청라 엑슬루타워이며 이달 중 대상 단지에 사업을 안내하고 7월부터 10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방송 장비 지원사업은 아파트 운영의 핵심주체인 입주자대표회의 회의내용을 주민들이 각 가정에서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도록 회의실에 영상 장비 및 송출 장비를 설치하고 미디어 서버와 웹서버를 설치해 입주민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입주자대표회의의 의사 결정 과정을 입주민들에게 공개함으로써 아파트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입주민들의 아파트 운영에 대한 참여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는 2016년 검단 1차 피오레 아파트 등 4개 단지, 2018년 청라푸르지오아파트 등 7개 단지, 2019년 검단 자이 2차 등 2개 단지를 비롯해 현재까지 13개 단지를 설치 지원해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