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교통안전 테마 캠페인 ‘안전띠 착용 생활화’ 홍보
상태바
인천시 서구, 교통안전 테마 캠페인 ‘안전띠 착용 생활화’ 홍보
  • 변상하기자
  • 승인 2020.06.0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 테마 캠페인을 추진 중인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6월 중점사항을 안전띠 착용 생활화로 정하고 홍보활동을 벌인다고 밝혔다.

 

2019년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에 따르면 서구 내 90.6%의 운전자가 안전띠를 착용하고 운전을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국 평균 84.2%를 웃도는 수치이지만 여전히 약 10%의 운전자는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은 채 운전을 하는 셈이다.

서구 관계자는 캠페인 취지에 대해 전 좌석 안전띠 착용 의무화가 시행된 지 2년여가 지났다안전띠 착용 생활화가 정착됐지만, 아직도 가까운 거리라는 이유 등으로 안전띠 착용을 소홀히 하지는 않는지 돌아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구를 비롯한 교통 관련 기관이 1명의 사망사고라도 줄이기 위해 각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다운전 중 위험 상황은 누구에게나 올 수 있으며, 이때 나와 가족을 지켜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안전띠라고 강조했다.

서구는 올해를 교통안전도시 원년의 해로 선포하고 교통안전 문화 확산 및 의식개선에 힘쓰고자 월별 교통안전 테마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수칙 준수캠페인 등 테마 캠페인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교통안전에 관한 여러 사항을 폭넓게 알려 주민과 함께 교통안전도시를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